[SketchUP] Detail relevance table
- mbijmr5
- 7월 25일
- 1분 분량
설명
정확한 음향 시뮬레이션을 위해 wave-based solver를 실행하면, 실내공간이 3차원 삼각형으로 분할되고, 이 공간안으로 음파(sound waves)가 전파됩니다.
파동 전파 알고리즘의 속도는 모델 전체에서 가장 작은 3D 삼각형의 크기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. 따라서 불필요한 디테일 하나나 객체 간의 아주 작은 공기 틈 하나만 있어도 파동 기반 시뮬레이션의 실행 시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가장 짧은 길이가 두 번째로 짧은 길이보다 5배 작을 경우, 시뮬레이션 실행 시간은 최대 5배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.
객체의 모서리(특히 거의 평평한 객체의 경우)와 객체 사이의 틈은 시뮬레이션 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, 이 때 가장 작은 틈새나 가장 짧은 모서리 길이를 상세정도 (level of detail)라고 부릅니다.
연산속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저희 예상 시간 계산(Estimation Compute)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표
아래 표는 해당되는 전환주파수(transition frequency)에 따라 최적의 level of detail을 제시한 것입니다. 이를 참고하여 정밀도가 과도한 객체나 미세한 틈이 모델에 남아있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. (특히 전환주파수가 높은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경우에 더욱 중요합니다).
전환주파수 | 최적의 최소 길이 수준 |
177Hz* | 0.4m |
355Hz* | 0.2m |
710Hz | 0.1m |
1420Hz | 0.05m |
2840Hz | 0.025m |
확인 방법은?
웹 애플리케이션이나 Treble의 스케치업 확장프로그램에서 모델을 검사하면,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해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.